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다투망에 관한 일반 이론

[바다투망에 관한 일반 이론]

(긴 글이오며, 첨부 파일이 핵심이오니, 투망에 관해 관심이 없거나 혹은 도가 튼 분들은 조용히 뒤로 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바다투망에 관하여 지식의 깊이가 있고 경험도 많지만, 간혹 자신이 아는 것을 다른 이들에게 말이나 혹은 글로 전달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고 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것은 아는 것과 경험은 많으나 체계화되어 있지 않거나 혹은 그것들이 이론화되지 않아 전달상 기준이 되는 형태가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바다투망에 관하여' 라는글을 써 보았는데,

1편에서는 '투망'이라는 하드웨어 자체를 다각적으로 좀 살펴보고,
2편에서는 이 H/W를 활용하기 위한 방법 즉, 다양한 투망 던지기 방법을 소개하고 세부적인 던지기 방법, 각 던지기 방법별 장단점 등등을 살펴보며,
3편에서는 투망의 보관방법과 투망의 수리 및 보망법 등을 디테일하게 살펴 보고,
마지막 4편에서는 변화무쌍한 바다 상황별 대응방안(포인트별, 일기 조건별, 파도와 바람의 상황별, 물색의 투명도별, 오전, 오후, 야간 등 투망의 시간대별 등등)을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였고, 아직 덜 완성된 부분은 계속 보완 집필할 생각입니다.

욕심 같아서는 수제투망을 제작하는 전체 과정까지 글로 풀어내고, 사진과 동영상까지 담아서 투망에 관한 대부분의 것들을 어느 정도 체계화시키고 싶지만 잘 될지는 미지수입니다.

글을 쓰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야 이해가 빠른데 저 혼자 촬영을 하면서 동시에 투망까지 던질수는 없는 노릇이어서 불가피하게 사진 등이 없어도 이해가 될 수 있는 1편 (투망이라는 하드웨어)만 우선 올려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호응도가 좋으면 추후 이런 점을 보완하여 나머지 부분도 시리즈로 올릴 생각은 있습니다.

바다투망에 관하여(1편).pdf
0.22MB